2024. 12. 20. 10:37ㆍ책속진주(리더십,경제경영)
정보가 넘쳐나는 오늘날 비즈니스 세계는 단지 사람들에게 사실만을 말하는 것은 더 이상 효과적이지 않다. 리더로서 감성을 활용해야만 비즈니스에서 성공할 수 있다(6)
비즈니스 스토리텔링은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것인데, 이것은 청중에게 영향을 미치고 그들이 행동하도록 영감을 주는 비즈니스 메시지와 연결되어 있다(16)
우리가 어떻게 생각하는가가 스토리다. 스토리는 우리가 어떻게 인생의 의미를 부여할지 말해준다(20)
비지니스에서의 스토리텔링은 리더로서 당신이 겪은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뿐만 아니라 당신이 전해 들은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도 해당된다(21)
비즈니스 스토리는 목적이 있어야 하고, 데이터가 뒷받침되어야 하며, 진정성이 있어야 한다(31)
감정은 사람들의 기억을 되살려주고 행동의 자극제가 된다. 그렇기 때문에 리더는 감정을 활용해야 한다. 왜냐하면 모든 스토리의 핵심은 감정이기 때문이다(41)
리더로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당신과 청중 사이에 개인적인 신뢰가 형성되고, 감정적 교감을 이루는 것이 필수적이다. 그저 논리에만 치중하지 말라(47)
당신은 리더이지 구글이 아니다. 쓸모있고 관련되고 의미 있는 방식으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57)
스토리텔링은 가장 간단하지만 감정을 파고들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기도 하다(57)
청중 분석은 스토리의 효율성을 위해 필수적이다. 그들의 관심사와 동기가 무엇인지 간파해야 한다(120)
부정적이거나 긍정적인 것과 더불어 스토리는 개인적인 것이거나 비즈니스에 관련된 것일 수 있다. 이들 중 긍정적인 개인의 스토리가 가장 영향력이 크다(147)
사람들은 제품이나 서비스 혹은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매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그것들에 결부되어 있는 스토리를 사는 것이다(183)
발표할 때마다 스토리를 통해서 당신을 청중과 연결시키고 그들에게 핵심 메시지가 전달되도록 해야 한다. 프레젠테이션이 기억될 수 있도록 어떻게 스토리로 시작하고 끝맺을 수 있을지 생각해 보라(198)
사람에게 물고기를 잡아주면 그를 하루 동안 배부르게 할 수 있지만, 그에게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치면 평생 배부르게 할 수 있다(207)
적극적인 스토리 찾기의 다른 한 가지 방법은 '듣기'에 의한 것으로 바로 질문하고 듣기다(216)
사람들은 당신이 말하는 것을 전혀 믿지 않는다. 그들은 당신이 보여주는 것에도 좀처럼 믿음을 주지 않는다. 그러므로 리더들이 해야 할 일은, 사람들이 말해주는 스토리를 다른 사람들에게 들려주는 것이다. 미래에 대한 그리고 변화에 대한 스토리를 말이다(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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